2023년 아반떼 N 기본정보 제원 디자인 모의견적
대한민국의 가성비 사회초년생들이 선호하는 차량 중 하나로 인기가 많은 국민차 아반떼입니다.
이번 7월 26일에 공개한 아반떼 N 스포츠 성능의 중심으로 만들어 낸 모델로 엔진이나 외관 내부 디자인에서 향상된 기능과 업그레이드가 된 특징인데요, 스포츠적인 주행을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 차량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아반떼 N 기본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 아반떼 N 제원 및 기본정보
엔진 | |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싱글터보 |
배기량 | 1,998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280hp |
최대토크 | 40kg.m |
성능 | |
연비 | 10.4~10.6km/ℓ |
CO 배출량 | 159~163g/km |
2023 아반떼 N 성능 치수 섀시
2023년 아반떼 성능과 치수 섀시입니다.
치수 | |
전장/전폭 | 4,710mm /1,825mm |
전고/축거 | 1,415mm / 2,720mm |
윤거전/후 | 1,584mm / 1,579mm |
공차중량 | 1,480~1,520kg |
전륜타이어 | 245mm / 35 / 19inch |
후륜타이어 | 245mm / 35 / 19inch |
세시 |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수동6단, DCT8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액 피니언 |
아반떼 가격 및 모의견적
2023년 아반떼 가격 및 모의견적입니다.
아반떼 N 디자인
이번에 7월 26일에 출시된 아반떼 N 디자인은 더 낮아지고 와이드해진 디자인에 역동적인 디테일과 강렬한 컬러로 스포티한 이미지를 좀더 돋보이고 극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측면부 모습은 Z 형상의 캐릭터라인을 유지하고 있따는 점이 특징이고, 후면부는 변화의 폭은 적지만, 리어범퍼 하단부에 디테일을 많이 변화를 주어서 스포티한 느낌이 납니다.
실내에는 그렇게 변화는 없지만, 편의를 위해 업데이트가 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가 추가가 되어 자연스레 오트홀드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실내에는 그렇게 변화는 없지만, 편의를 위해 업데이트가 잘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전자식 사이드브레이크가 추가가 되어 자연스레 오트홀드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시트의 색이나 균형을 잘잡아주는 두가지 시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급스러운 느낌을 모두 낼 수 있고 디테일이 적용된
알칸타라 스웨이드+인조가죽 콤비(스포츠 버킷 시트)와 천연가죽 원하는 시트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고성능 특화의 차체 설계를 통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전달을 하는데요,
첫번째 사진을 보신다면 4점식 스트럿 링입니다. 레이싱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스트럿 링 결합부를 추가해 한층 강력한 성능이 나옵니다. 엔진룸 내 위치한 4점식 스트럿 링은 서스펜션과 차체를 견고하게 이어 주행과 핸들링 정확도를 향상시킵니다.
두번째는 리어 스티프 바인데, H 형상의 리어 스티프 바는 기본 모델과 비교해 차체 감성을 29% 높여줍니다. 주행 및 핸들링 성능을 항상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레드 컬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세번째는 기능 통합형 드라이브 액슬인데, 랠리카에 적용되는 액슬 일체형 기술을 활용을 해 경량화와 횡강성 증대를 통해 주행 성능 향상과 소음/진동 개선을 이룹니다.
그리고 안전에 대해 굉장히 중요한데요,
제일 기본적인 전방/후방 거리 경고입니다. 저속에서 차량 주변의 물체와 충돌하지 않게 경고를 해줍니다.
그리고 8에어백인데 운전석/동승석에 듀얼스테이지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적용하고, 1/2열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을 탑재하여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확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뒷 자석 승객 알림 표시를 해주는데요, 탑승자를 두고 내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클러스터 내 사용자 설정 모드에서 기능을 설정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아반떼N 기본정보와 제원 디자인 모의견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